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정확한 안내 좀 해주었으면-용재 성현 묘역
    나의 문화재 이야기 2012. 3. 20. 06:32

    정확한 안내 좀 해주었으면-용재 성현 묘역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파주시에는 55개의 지정문화재가 있다. 아직도 민간인통제구역이라 들어갈 수 없어 보지 못한 것이 여러개 있다.

     


    용재 성현묘역을 찾기 위해 2년전 집사람과 함께 찾았다.

     

     

    이미지와 설명은 준비중이라 알 수 없고 주소로 찾았다.

    2004년 5월 6일 지정된 것인데 아직 이미지와 설명이 없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했다. 8년이나 되가는데.

     

    좌우를 두리번 두리번 가끔은 서서 안내판이나 산을 보며 길을 따라 오른쪽에 논을 보며 [2]까지 갔다.

    더는 길이 없어 밭에서 일하시는 노인분께 물었다. 맞은 편 [1]을 가리키신다.

    다시 되돌아 그곳을 찾았다. 산 밑으로 길을 사이에 두고 두 채가 있다. 안내판은 보이지 않았다.

    길 옆 비가 있어 그 비를 왼쪽으로 두고 올랐다. 그러나 그곳에도 안내판은 없고 봉토묘가 10기 넘게 보인다.

    돌아다니며 보아도, 묘비를 보아도, 읽을 수는 없었다. 여기인 것 같은데.................

     

    전체가 묘역인가. 그렇다면 성현묘는 어느 것인가?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알 길이 없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다시 찾다 오른쪽으로 묘가 몇 기 보인다.

     

     

    그러나 이곳에도 안내판은 없고 성현 묘를 가리키는 아무 것 없다.

    결국 찾을 수는 없고 ............

    다음에 다시와야지

    2012년 3월 18일 다시 찾았다. 이번에는 딸,손주,사위,집사람과 함께

     

     

    문산읍을 통과해 내포리로 [1]에 창녕 성씨 안내판이 보인다. 따라가다보니 [2]에도 안내판 [3]에도 안내판 [4]에도 안내판

    음 ! 찾겠구나!

    재작년과 변화가 없다. 안내판은 보이지 않는다. 다시 비를 보고 올랐다. 이번에는 딸과 함께

    보이는 것은 재작년과 같고 안내판은 아무리 찾아도 없다. 어찌된 일일까?

    오른쪽으로 가 보아도 역시 안내판은 보이지 않았다. 허탕이다.

    내려왔다.

    문화재청 자료에도 이미지는 없으니 더욱 알 길이 없다.

    딸 보고 스마트폰에서 찾아보라고 했다. 검색되는 것이 있다.

    야후통합검색결과 [용재성현묘역]으로는 24개 2개 이미지는 없다.

    다움웹문서 검색결과는 총 30개인데 [용재성현묘역]으로는 8개다. 그 중 이미지가 있는 것은 3개다.

    카페글 17개가 검색되었다. 그 중 이미지는 2 개가 있다. 불로그 14개중 2개에 이미지가 있다.

    불로그는 총 9 개가 검색되는 데 그 중 [용재성현묘역]이미지는 3개의 불로그다.

    http://blog.daum.net/009448/16138125

    http://blog.naver.com/roaltlf/47997176

    http://blog.daum.net/goruftk114/855

     

    이 들 이미지를 바탕으로 찾았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맨 위의 묘이다.

     

     

    제일 뒤 제일 위의 묘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http://www.cha.go.kr/korea/news/robberyView%21view.action?curPage=18&id=25503&mc=NS_01_08


    여기에 [성현 묘역은 정남 방향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묘역에는 봉분2기, 묘갈 1기, 상석 1기, 향로석 1기, 문인석 2기가 배치되어 있다.]

    이 설명과 일치하며 무인석 도난 흔적도 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아직도 자신은 없다.



Designed by Tistory.